[알짜뉴스] [창립 42주년]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로 반도체 업계 ‘선두’

SK하이닉스, 창립 42주년…세계 최초 HBM4 개발로 글로벌 선도 HBM3E 독점 공급 성과…매출 66조·영업이익 23조 돌파하며 최대 실적 올해 상반기 매출 39조 돌파…국내 반도체 1위 위상 더욱 굳건 기술·기업문화·운영 3대 혁신 추진…AI 시대 경쟁력 강화 본격화 곽노정 대표이사 “AI 시대 새로운 도전 속에서 더 큰 성공과 발전 이루겠다"

2025-10-10     박정범 PD

한국금융경제신문=박정범 PD | SK하이닉스가 창립 42주년을 맞아 세계 최초로 HBM4 개발과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HBM3E를 사실상 엔비디아에 독점 공급하며 국내 반도체 1위에 오른 SK하이닉스는 매출 66조원, 영업이익 23조원, 순이익 19조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역시 매출 39조원과 영업이익 16조원을 돌파하며 반도체 시장에서 압도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AI 시대를 맞아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과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차세대 메모리 공급을 통해 글로벌 경쟁 우위를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기술, 기업문화, 운영 등 3대 혁신을 내세워 내부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곽노정 대표이사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5년은 AI 시대의 물결 속에서 더 많은 도전을 맞이하는 해가 될 것이며, 그동안의 성과와 경험을 토대로 더 큰 성공과 발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