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효성더클래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멤버십 ‘마스테리아 클럽’ 하반기 런칭
신규·핵심 고객 대상 3개 등급 운영…맞춤형 큐레이션 프로그램 제공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국내 최초 ‘메르데세스-마이바흐’ 멤버십인 ‘마스테리아 클럽’을 올해 하반기 중 런칭한다고 15일 밝혔다.
HS효성더클래스의 ‘마스테리아 클럽’은 럭셔리 고객 전용 프라이빗 멤버십으로, 단순 차량 구매 혜택을 넘어 고객의 삶 속에서 브랜드 철학을 체험하도록 설계됐다. 마스테리아는 지난해 공개된 HS효성의 CI(기업이미지)로 근원, 나무(숲)를 뜻하는 라틴어 ‘마테리아(Materia)’와 별을 뜻하는 ‘아스타(Aster)’를 조합해 성장과 비전을 상징한다.
‘마스테리아 클럽’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신규 출고 고객 및 기존 핵심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아스타 로즈 골드‘, ‘아스타 블랙’, ‘아스타 화이트’ 등 3개 등급으로 구분해 운영될 예정이다.
멤버십 고객들은 다이닝, 골프·스포츠, 해외투어, 문화예술, 호텔·라이프스타일, 전용 컨시어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맞춤형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프로그램에는 희소성이 높은 ▲미쉐린 셰프 프라이빗 다이닝 ▲마이바흐 회원 전용 골프대회 ▲마스터스·소니오픈 등 해외 골프투어 ▲프라이빗 경매 등이 포함되며, 마이바흐 전용 컨시어지 콜센터, 리무진 버스 ‘스타크루저’ 지원, 회원 전용 매거진 등의 전용 컨시어지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HS효성더클래스는 고객의 재구매 주기·서비스 입고 패턴을 반영해 맞춤형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통합 멤버십과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연동으로 확장해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