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쿠블프’ 개최…“해외직구 인기 상품 한 자리에”
800여개 글로벌 인기 브랜드 참여
한국금융경제신문=조희경 기자 | 쿠팡은 24일, 연중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행사인 ‘쿠블프(쿠팡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달 1일까지 진행되며,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팡에 따르면, 이번 ‘쿠블프’에는 아디다스, 어그, 닥터마틴, 보스, 닛신, 나우푸드 등 약 800여개 글로벌 브랜드가 참여한다. 행사 기간 동안 가전·디지털, 건강식품,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2만7000여개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피노 프리미엄 터치 헤어 마스크’, ‘로지텍 MX 마스터 3S 무선 마우스’, ‘트와이닝 레이디 그레이 티’, ‘쏜리서치 조인트 서포트 뉴트리언츠 캡슐’ 등이 포함됐다.
최근 로켓직구에 합류한 신규 브랜드도 눈길을 끈다. 일본 메이지가 40여년간 연구해온 단백질 보충제 ‘메이지 사바스’는 운동 및 체중 관리 수요가 높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으며, 리치 쇼콜라·요거트·레몬·밀크티 등 다양한 맛으로 구성됐다. 또한 미국 인플루언서 코트니 카다시안이 개발에 참여한 비타민·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레미(Lemme)’도 이번 행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성 건강을 위한 ‘퍼(Purr)’ 구미와 ‘칠(Chill)’ 구미, ‘그로우(Grow)’ 캡슐 등이 포함된다.
러너(러닝족) 타깃의 오픈형 골전도 오디오 ‘샥즈(Shokz)’, 캘리포니아 러닝 커뮤니티에서 성장한 에너지젤 ‘GU 에너지’, 고든램지 등 유명 셰프들이 즐겨 사용한다고 알려진 이탈리아 유기농 올리브오일 ‘만니(MANNI)’도 행사에 참여한다.
쿠팡은 행사 기간 동안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매일 오전 11시에 ‘데일리 핫딜’을 열어 한정수량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며, 특정 상품 2개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또한 카테고리 및 국가별 특별관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일본 시계 전문관’에서는 카시오·세이코·지샥 등 인기 브랜드 시계를 특가로 선보이고, ‘글로벌 TOP 브랜드관’에서는 건강식품·디지털·뷰티·패션 등 전 분야의 인기 제품을 큐레이션했다.
쿠팡 관계자는 “다양한 해외 제품을 복잡한 직구 절차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로켓직구의 강점을 강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