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 7년 연속 ‘SNS 소통 경쟁력’ 게임 부문 1위…숏폼 콘텐츠 호평

한국금융경제신문=진성우 기자 | 넷마블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이하 HTHI)'에서 게임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디지털 소통 활동 평가모델로서, 올해는 75개 산업군, 249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이중 넷마블은 지난해 대비 66점 오른 전체 점수 878점을 받으며,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은 출시를 앞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비롯해 넷마블의 기대작들을 오리지널 영상, 숏폼 등의 콘텐츠로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970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달성했다. 이외에도 공식 틱톡 채널이 팔로워 110만명을 돌파하는 등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숏폼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용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펼쳤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 XPLA, ‘이스크라’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컴투스홀딩스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는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스크라는 게임·IT 업계 베테랑들이 의기투합해 개발한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이다. 이더리움, 베이스, 클레이튼 등 멀티 체인 지원을 기반으로 게임 출시, 거버넌스 토큰 판매 등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대 웹3 게이밍 커뮤니티인 일드길드게임즈(이하 YGG)와 파트너십 체결, 동남아 지역 게임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들과의 협력 강화 등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XPLA와 이스크라는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먼저 XPLA(티커: XPLA)와 ISKRA(티커: ISK) 간 토큰 스왑으로 생태계 간 경제적 기여와 지속적인 협력의 기반을 마련한다.

각 생태계에 온보딩 된 게임들을 통한 공동 마케팅도 활발하게 진행해 나간다. 강력한 IP와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는 두 프로젝트가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성공적인 웹3 경험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양측의 게임 및 생태계 활성화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더 파이널스’ 토·일 PC방 스페셜 투어 진행

넥슨은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더 파이널스’의 ‘PC방 스페셜 투어’를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실시한다.

더 파이널스의 체험 행사는 매주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레드포스 PC방 아레나 노원역점/부천시청점, 긱스타 PC 카페 부산시청점, 브리즈PC 김포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13개의 매장 중 5개의 이벤트 PC방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매장에 방문해 ‘친구와 플레이’, ‘캐시아웃 성공’, ‘배틀패스 레벨 달성’ 등 미션을 완료하고, 수행한 미션 수에 따라 획득한 응모권으로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더 파이널스 마우스패드’, ‘스틸시리즈 키보드’, ‘넥슨캐시’ 등 다양한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또 모든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 5세대’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응모권도 추가로 지급하며, 이벤트 매장에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무료 음료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 ‘프라시아 전기’, 1주년 쇼케이스서 2024 로드맵 공개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1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에서 2024년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오후 4시부터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이현경 아나운서가 자리한 가운데,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부에 걸쳐 실시간으로 생중계 됐다.

1부에서는 1주년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이는 ‘시길’ 지역, ‘태양감시자’ 클래스를 소개했으며, 2부에서는 지난해를 회고하며, 2024년 로드맵을 통해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오는 27일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지역 ‘시길’은 사막, 유적지, 오아시스 등 다양한 식생으로 이루어진 지역이며, 3개의 사냥터로 구성된다. 강력한 엘프 ‘나세르’에 맞서 싸우는 네 번째 에피소드와 함께 사막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다섯 번째 클래스 ‘태양감시자’도 공개했다. 태양감시자는 양손 단검 ‘샤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로,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점이 특징이다.

2부에서는 주요 서비스 지표와 함께 지난 1주년을 회고하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전쟁 MMOPRG를 목표로 2024년 주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먼저 오는 27일부터 최대 3개 월드, 10개 ‘렐름(서버)’이 참여하는 ‘월드 거래소’를 추가한다. 모든 등급의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으며, 기존 렐름 거래소는 유지된다.

4월에는 ‘세계의 틈’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계의 틈은 PVP가 불가능한 사냥터로, 사냥을 통해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어 안전한 ‘파밍’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분기에는 ‘결사던전’과 ‘월드 공성전: 유니버스 리그(이하 월드 공성전)’을 추가한다.

이 밖에도 신규 월드 ‘마커스’도 공개했다. ‘마커스’ 월드는 일부 렐름(서버) 내 PVP가 불가능한 지역이 설정된 ‘평화서버’로, 캐릭터 생성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1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26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일정 레벨 달성 시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사진=데브시스터즈
사진=데브시스터즈

◆ ‘쿠키런: 마녀의 성’, 컬리와 협업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마녀의 성’이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다음 달 16일까지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출시 기념 협업은 쿠키런 팬과 컬리 이용자들이 퍼즐 어드벤처 신작을 체험하고 온오프라인에서 푸짐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먼저 쿠키런: 마녀의 성에서 클리어하는 누적 스테이지 수에 따라 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할인 쿠폰은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인당 최대 2만2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협업 기간 한정 데코레이션 6종을 획득할 수 있다. 컬리에서 출석체크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테마로 한 게임 꾸미기 요소를 증정한다. 출석 체크 이벤트 통해 즐길 수 있는 퍼즐 3종까지 모두 완성하면 게임 재화인 크리스탈 3000개와 코인 7500개, 스페셜 아이템 7종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협업 기념 한정판 굿즈도 선보였다. 컬리의 협업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굿즈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기획전 상품 중 4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는 ‘요리사 용감한 쿠키’ 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OOTP 25’ 글로벌 출시

컴투스는 자회사 ‘아웃 오브 더 파크 디벨롭먼츠’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글로벌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 25’를 글로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OOTP 25는 KBO리그뿐만 아니라 메이저리그와 마이너리그의 최신 선수 로스터를 게임 내 완벽 반영했으며, 시리즈 출시 25주년을 맞아 한층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인다. 우선 전략성을 한층 더 강화하는 개별 선수 육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메이저리그의 역사적인 선수들만이 입성하는 명예의 전당을 디지털 콘텐츠로 구현했다.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만나보게 된 해당 콘텐츠는, 선수가 수상한 트로피, 동판 등을 실제와 똑같이 만나볼 수 있어 더 깊은 야구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그 외에도 모든 유형의 토너먼트에 자신이 보유 중인 선수 로스터를 자유롭게 시험해 볼 수 있는 ‘토너먼트 샌드박스’ 콘텐츠도 도입해 시뮬레이션 게임의 깊이를 더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 ‘서머너즈 워’, ‘더 위쳐3’와 마지막 협업 이벤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CD 프로젝트 레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이하 더 위쳐3)’와의 마지막 협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1월부터 시작된 ‘더 위쳐3’ 협업 대규모 이벤트의 마지막 시리즈로, 오는 31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완수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매일 게임을 즐기고 미션 조건을 달성하거나 ‘위쳐의 미션’을 완수하면 에너지, 마나석,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해 미션 완료 도장을 획득할 수 있고, 누적 획득한 도장 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 도장을 40개 이상 모으면 이후 2개의 도장을 더 획득할 때마다 에너지와 마나석을 보너스로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는 이번 협업 외에도 10주년 기념 영웅 던전 이벤트 등 이벤트 시리즈를 순차로 선보이며 신선한 재미와 풍성한 보상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엔씨소프트
사진=엔씨소프트

◆ ‘퍼즈업’, NC 다이노스와 협업 이벤트 ‘NC파크 마블’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퍼즈업 아미토이(이하 퍼즈업)’가 오는 20일부터 NC 다이노스와 협업 이벤트 ‘NC파크 마블’을 진행한다.

퍼즈업은 NC 다이노스의 마스코트 ‘단디’를 신규 아미토이로 출시한다.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NC파크 마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상으로 아미토이 단디와 아미스톤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는 협업을 기념해 퍼즈업 공식 SNS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오는 22일부터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와 댓글 달기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북미 게임쇼 PAX EAST 2024 참가

그라비티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하는 ‘PAX EAST 2024’에 참가하며 본사·해외 지사에서 선보이는 타이틀 14종을 출품한다.

게이머들의 축제로 불리는 PAX EAST 2024는 오는 21일부터 24일(현지 시각 기준)까지 미국 보스턴 컨벤션 앤드 엑시비션 센터에서 열리는 게임 전시회다. 신작 전시부터, 대회, 코스튬플레이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라비티는 전시회에서 본사와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다채로운 장르의 PC·콘솔작 총 14개의 작품을 출품한다.

그라비티는 출품작으로 ▲위토리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 ▲카미바코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를 먼저 선보였다.

그라비티는 전시회 부스 방문 이용자들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장에서 출품작 시연, 출품작 스팀 페이지 찜하기, 그라비티 스팀 퍼블리셔 페이지 팔로우하기 등의 임무를 수행하면 럭키 드로우를 통해 게임 콘트롤러, XBOX 콘트롤러용 스틱 커버 등을 증정한다.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 중국 정식 출시 일정 공개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정식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오는 26일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퍼블리싱은 베이징 루이 징씨우에서 담당한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지역 버전은 현지 주요 앱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지난해 8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중국 판호 발급 이후 정식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해 왔다. 지난 16일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정식 출시 일정, 중국 서비스 계획 등을 발표하는 온라인 간담회도 진행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사전 예약에는 예상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해 중국 지역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사전 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 휴대폰 번호와 인증 코드를 입력하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재화, 뽑기 추천권, 장식, 의상 아이템 등 풍성한 혜택의 보상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