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조희경 기자 | 남양유업은 21일, 발효유·단백질 음료·가공유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저당·제로·고단백 중심의 ‘건강 스펙’ 강화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체중 관리와 저당·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아르기닌 등 핵심 영양 성분을 높이고 당 함량을 낮추는 방향으로 브랜드 라인업 전반을 재정비하고 있는 것이다.단백질 음료 카테고리에서는 영양 강화가 두드러진다. 남양유업은 최근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을 출시하며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 3종을 완성했
한국금융경제신문=장용준 기자 | “평소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미국에서 이렇게 한국 음식과 음악, 뷰티를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대규모 행사가 열려 정말 행복하다”치킨과 맥주, 그리고 K-컬처가 어우러진 ‘치맥페스티벌’이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이자 현지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14일 참컴USA와 링크원이 공동 설립한 ‘CHIMAC-FEST LLC’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025 치맥페스트(CHIMAC-FEST with K-Food Expo)’를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종합 식품 전시회 ‘푸드위크 코리아(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코엑스 푸드위크)’가 2차 얼리버드 할인 티켓을 오는 24일부터 내달 28일까지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푸드위크 코리아는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오는 24일 오픈되는 이번 얼리버드 티켓 할인은 정가 대비 4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은 네이버, 카카오, 틱고, 티켓링크에서 판매된다.올해로 20주년을 맞은 코엑스 푸드위크는 ‘푸드위크 코리아’로 명칭을 새롭
한국금융경제신문=장용준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식진흥원이 미디어 컨설팅 전문회사 참컴과 함께 오는 10월 미국 LA에서 열리는 ‘치맥페스트’에 참여해 한식 문화 확산에 나선다.한식진흥원과 참컴은 최근 서울 종로구 북촌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식 콘텐츠 정보를 공유하며 치맥페스트 성공개최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18일 밝혔다.‘2025 치맥페스트’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웨스트민스터몰의 축구장 2배 규모에 달하는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치맥페스트는 K컬
한국금융경제신문=headlaner 기자 | 하이트진로의 미국 법인 하이트진로 아메리카가 오는 10월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에서 열리는 ‘2025 치맥페스트’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테라’를 행사 공식 맥주로 제공하고, 스폰서 브랜드는 ‘Terra-Jinro’(테라-진로)를 사용할 예정이다. 단독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특히,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이번 행사에 전주 가맥축제 등에서 선보인 ‘맥주연못’을 설치할 계획이다. 행사장 특별부스에 얼음
한국금융경제신문=최예헌 기자 | 오뚜기 공식 온라인몰 ‘오뚜기몰’이 오는 19일 오전 10시까지 ‘오뚜기몰 대잔치’를 열고 다양한 할인 혜택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모두를 위한 쇼핑 혜택으로 구성됐다. 신규 가입 시 제공되는 ‘환영 할인권’의 할인율을 행사기간 동안 상향 조정한다. 또한 기존 회원들에게는 등급별로 할인 쿠폰이 발급되며 옐로우 등급은 최대 25%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타임 세일과 한정 혜택도 함께 진행된다. ▲2시간마다 진행되는 타임 세일(8·18일) ▲오전과 오후
한국금융경제신문=김성훈 기자 | 농심이 숏폼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먹플루언서’ 6기 참가자 33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먹플루언서’는 농심이 2023년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숏폼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이다.선발자는 내달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1대 1 전문가 코칭을 통해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익히고 신제품 등 다양한 농심 제품을 체험하며 콘텐츠를 만든다. 수료 후에는 농심과 숏폼 커머스, 광고 제작 등 비즈니스 파트너로 활동하게 된다.지난 5기까지 150여명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콘텐츠 5000여 개를 제작했고 누적
한국금융경제신문=최예헌 기자 | bhc가 오는 9일 말복을 앞두고 무더위 속 소비자들의 외식 수요에 맞춰 소비쿠폰과 다양한 앱 기반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bhc는 여름철 외식 수요에 발맞춰 자사앱과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넓히기에 주력하고 있다. 자사앱에서는 신규 가입 후 첫 주문 고객에게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0일까지는 ‘더위극복 프로젝트’ 이벤트를 통해 리모와 캐리어, 여행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한 혜택도 확대하고 있다.
한국금융경제신문=최예헌 기자 | 롯데리아가 새우버거에 한국의 매운맛을 담은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와 ‘청양칠리 새우 베이컨’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글로벌 트렌드 ‘Swicy(Sweet+Spicy)’를 반영해 롯데리아의 대표 인기 메뉴 ‘리아 새우’에 청양고추를 더해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외국인도 한국의 매운맛을 즐겁게 느낄 수 있도록 재해석했다. ’청양 바삭 통새우버거’는 청양고추를 입힌 통새우 튀김에 진한 감칠맛의 청양칠리소스를 더해 느끼함 없이 깔끔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새우 패티와 바삭한 통새우 튀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더벤티가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단위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창업설명회는 지난 6일 서울 구로구 더벤티 서울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4일과 30일에 부산 해운대구 부산 교육장과 광주 중부 사무소에서 총 8차례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된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더벤티의 브랜드 경쟁력은 물론 매장 개설 절차와 비용, 운영 시스템, 한시적 창업 지원 혜택까지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가 상세히 소개된다.예비 창업자의 초기 부담을 줄이기 위한 창업 특별 혜택으로는 가맹비와 교육비 한시적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풀무원샘물이 국내산 통귀리를 우려낸 프리미엄 곡물차 ‘하루귀리’의 1.5L 대용량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8월 한 달간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하루귀리’ 500mL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하루귀리’는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선한 국내산 통귀리를 비롯해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RTD(Ready-To-Drink) 액상 차 음료로, 지난 5월 500mL 용량을 처음 선보인 바 있다.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과 필수 아미노산, 현미 대비 4배 높은 칼슘을 함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참가자들의 수분 보충을 위한 음료를 지원하고 자원순환 실천을 알리는 ‘원더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한강나이트워크42K’는 한강 밤샘 걷기 대회로,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km부터 42km까지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토레타!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지금이 수분
한국금융경제신문=도시은 기자 | 국내 주요 라면 제조사들이 잇따라 조미 소재 전문 기업 인수에 나서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라면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원재료 내재화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이지만 업계 안팎에서는 우려의 시각도 제기된다. 삼양식품은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을 앞세워 글로벌 라면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회사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5290억원, 영업이익 1340억원을 기록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이 같은 고성장의 배경에는 불닭볶음면의 핵심인 소스의 역할이 지
한국금융경제신문=장용준 기자 | 아워홈이 올해 상반기 자사몰인 아워홈몰의 실적과 가입자 수가 크게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아워홈에 따르면 회사는 B2C 사업 강화를 위해 아워홈몰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워홈몰에서 할인 기획전과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열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 상승을 위해 올해 5월부터 배우 박정민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모델로 선정하고 대대적인 광고를 진행하는 등 B2C 소비자 대상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그 결과, 올해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은 전년 동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호반그룹이 호반프라퍼티가 운영하는 ‘아브뉴프랑 판교’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프리미엄 유러피안 젤라또 브랜드 ‘라쿠치’의 푸드 트레일러 팝업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 성남시 아프뉴프랑 판교점 1층 그린라운지에서 진행된다.이번 팝업은 아브뉴프랑이 진행하는 ‘팝업 어드벤처’의 네 번째 시리즈 행사로, 팝업 어드벤처는 아모험을 떠나는 여정의 순간들처럼 다채로운 팝업, 전시, 행사 등을 제공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고 있다.라쿠치는 이탈리아 전통 방식을 고수하며 신선한 재
한국금융경제신문=장용준 기자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호텔업계를 이끌어 갈 청년 인재들이 주도적으로 성장하며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 마련을 본격화하고 있다.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일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탈볼룸에서 소속 셰프들을 대상으로 ‘롯데호텔 프리미엄 소스 페어’를 개최하고 우수작을 시상했다고 7일 밝혔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의 초청으로 진행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요리 부문 최초 여성 한국 국가대표이자 은메달리스트인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이지유 셰프 가족 초청행사와 함께,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롯데웰푸드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말차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말차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말차맛 아이스크림은 ‘월드콘’, ‘설레임’, ‘티코’ 등 3종이다.말차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자기 관리와 건강에 신경쓰는 Z세대는 말차가 지닌 웰니스 속성과 더불어 특유의 선명하고 건강한 초록빛 이미지에 열광하고 있다. 다수의 해외 유명인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하자, 이들을 모방하는 '디토 소비' 현상도 맞물려 인기가
한국금융경제신문=headlaner 기자 |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영상을 23일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윈터 특유의 싱그러운 매력을 가득 담은 여름 일상을 그려낸다. 수영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상 속 윈터는 장난기 가득한 표정으로 튜브를 불고, 물장구를 치며 수영장을 누비는 등 여름의 즐거움을 만끽한다.한낮의 더위 속 “땀나”라는 한 마디와 함께 토레타!를 꺼내 마시는 윈터의 모습을 통해 여름철 수분 보충의 필요성 또한 자연스럽게
한국금융경제신문=박소연 기자 | 롯데마트는 다음달 4일까지 ‘제철 활 랍스터(마리/냉장/캐나다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420g 내외 중 사이즈를 1만4940원에, 700g 내외 대 사이즈를 2만5830원에 구매할 수 있다.올해 수온 변화로 공급량이 부족해 랍스터 시세가 전년 대비 최대 15% 상승했다.이에 롯데마트는 산지와의 발 빠른 협업으로 12만마리 규모의 물량을 현지 시세와 비교해 약 10% 가량 저렴하게 사전 확보했다.이번에 선보이는 활 랍
한국금융경제신문=박소연 기자 |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는 소용량 견과류 PB 상품군이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유통량 기준 약 100톤에 해당하며, 최근 5년간 연평균 29%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해당 상품군은 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급식의 간식·후식용으로 공급되며 키즈카페 등 영유아 대상 채널에도 유통되고 있다.대표 제품은 ▲딸기퐁당 아몬드 ▲허니버터 아몬드 ▲요거퐁당 견과믹스 3종이다.모든 제품은 10g 단위 소포장 형태다. 영유아 적정 섭취량에 맞춘 구성과 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