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롯데웰푸드가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말차 트렌드를 공략하기 위해 말차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말차맛 아이스크림은 ‘월드콘’, ‘설레임’, ‘티코’ 등 3종이다.
말차는 최근 Z세대 사이에서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자기 관리와 건강에 신경쓰는 Z세대는 말차가 지닌 웰니스 속성과 더불어 특유의 선명하고 건강한 초록빛 이미지에 열광하고 있다. 다수의 해외 유명인들이 말차를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해 공유하자, 이들을 모방하는 '디토 소비' 현상도 맞물려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이런 유행은 국내에도 퍼져 맛과 건강, 시각적 만족감까지 추구하는 젊은 층 중심으로 말차맛 제품들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롯데웰푸드가 선보이는 말차맛 아이스크림 3종은 비옥한 토양과 청정한 환경에서 자라 부드럽고 풍미가 깊은 제주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를 사용했다.
‘월드콘 말차’는 바삭한 콘 과자 안에 달콤쌉싸름한 말차 아이스를 담았고, 땅콩과 초코 토핑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더했다.
‘설레임 말차’는 말차라떼를 연상시키는 부드러운 식감의 말차 쉐이크 아이스크림으로, 파우치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티코 말차’는 바삭한 초콜릿 코팅 속 진하고 깔끔한 말차 아이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부담 없이 먹기 편한 미니 사이즈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갑에 15개가 들어있다. 낱개 포장마다 ‘힘내!’, ‘사랑해!’ 등 응원과 위로의 문구가 적혀있다. 티코 말차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중국 시장에도 론칭한다. 현지의 차를 선호하는 문화에 글로벌 트렌드인 말차를 접목해 중국 Z세대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설명이다.
아이스크림 외에도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말차맛 건과 3종을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말차 트렌드를 공략하고 있다. 말차 메뉴로 유명한 한옥 카페 ‘청수당’과 협업해 ‘빈츠’, ‘아몬드볼’, ‘빼빼로’ 등 3종의 달콤쌉싸름한 말차맛 디저트를 선보였다.
출시 직후부터 SNS,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말차맛 제품의 출시를 반기는 반응이 일어난 것으로 나타났고,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 컬래버 제품 3종은 출시 3주만에 18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이는 한정 운영 물량의 90% 이상 수준으로 추가 생산을 논의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말차 트렌드를 겨냥해 당사의 인기 아이스크림 제품에 달콤쌉싸름한 말차의 특별한 맛과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다"며 "일상 속에서 특별한 미식 경험을 추구하는 Z세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