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과 글로벌 고객사 임직원들이 ‘커스터머 데이(Customers Day)’ 행사에서 단체로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현대제철과 글로벌 고객사 임직원들이 ‘커스터머 데이(Customers Day)’ 행사에서 단체로 기념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현대제철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현대제철은 최근 개최된 WRC 포르투갈 랠리에 유럽 주요 고객사를 초청해 회사의 기술력을 홍보하고,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커스터머 데이(Customers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이를 통해 자동차강판 분야의 제품 기술력을 알리고, 고객의 사업 경쟁력 제고에도 공헌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제철은 고객사를 대상으로 ▲자동차강판 생산 기술 ▲미국 전기로제철소 프로젝트 ▲전기로-고로 복합프로세스 구축 현황 ▲탄소저감 제품의 성능 평가 실적 등을 소개하고,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과 사업 운영 역량을 전반적으로 설명하는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세계 각국의 규제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고객 맞춤형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 이후 고객사들은 WRC 서비스파크를 방문해 현대제철 로고가 부착된 경기 차량을 직접 확인했다.

또한, 이들은 실제 경기장을 찾아 전 세계 WRC 팬들과 함께 경기를 응원하며 현장감 넘치는 경험을 공유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고객사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자동차강판과 탄소저감 제품 관련 기술력을 직접 듣고 확인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현대제철과의 협업 관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당사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직접 알리고, 유럽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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