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양지훈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14일 새마을금고 조직문화 혁신을 위한 ‘MG BLUE WAVE’ 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 간 소통 컨퍼런스 ‘2025 새마을금고 MG 톡톡(Talk) 플러스’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와 올해 6월 개최 이후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조직 내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3번째로 마련됐다.
앞선 행사에서는 참석 대상을 저연차(입사 3~5년 차) 직원으로 한정했으나, 이번 행사부터는 중간관리자(입사 5~10년 차)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중간관리자들과 중앙회 경영진이 리더십과 조직운영 등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키워드 토크 ▲경영진에게 하고 싶은 말 ▲10년 후의 새마을금고 ▲건의 사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눴다. 특히 현장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직장인 타로 상담 ▲퍼스널 컬러 진단 ▲인공지능(AI) 포토 부스 ▲밸런스 게임 등의 코너도 마련됐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중간관리자는 조직의 중심에서 실제 변화를 만드는 핵심 구성원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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