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대한항공C&D)가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대한항공C&D)가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사진=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한국금융경제신문=정진아 기자 |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대한항공C&D)가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년 연속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영 관련 정부 포상 행사다. 대한항공C&D는 지난해 업계 최초로 수상했으며, 올해는 강화된 식품안전 체계 구축,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전사적 품질 경쟁력 강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한항공C&D는 인천, 김포, 김해, 제주 등 전국 주요 공항을 기반으로 27개 국내외 항공사에 기내식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기내 면세 사업 역시 국내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3월에는 대한항공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CI) 발표에 맞춰 기내식 메뉴를 업그레이드했으며 국내외 유명 셰프와 협업으로 현대적 한식 메뉴를 선보여 ‘하늘 위의 파인다이닝’이라는 고객 경험을 구현했다. 지난 4월에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보다 기준이 강화된 ‘식품안전국가 인증’을 업계 최초로 획득했다.

대한항공 기내 면세 플랫폼인 ‘스카이샵’도 진화하고 있다. 온라인·모바일 앱으로 면세품을 미리 주문하면 여행을 떠나는 출국 기내 좌석 또는 여행을 마치고 귀국하는 기내 좌석에서 면세품을 받아볼 수 있다.

스카이샵은 고객 등급별 마일리지 적립, 월별 포인트·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하는 등 맞춤형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