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경제신문=김성훈 기자 | 한국금융경제신문은 [KFE 게임로그]를 통해 주요 게임사 동향과 주요소식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기사를 제공한다.
◆컴투스, ‘제3회 선수협회장기 리틀&여자야구대회’ 후원···국내 야구 문화 저변 확대 기여
컴투스가 자사가 후원한 ‘제3회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장기 컴투스프로야구 리틀&여자야구대회(선수협회장기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선수협회장기 대회는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선수협)가 주최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과 한국여자야구연맹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전국대회다.
선수협회장기 대회는 지난 9월 27일부터 11월 23일까지 화성드림파크 리틀 메인야구장에서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리틀야구 102개 팀과 여자야구 37개 팀, 총 3000여명이 참가했다.
리틀야구 부문에서는 부천시 소사구 리틀야구단이 양주시 리틀야구단을 이기고 우승을 차지했다. 여자야구 챔프 및 퓨처 부문에서는 각각 리얼디아몬즈와 비바피닉스가 우승했다.
시상식에는 후원사인 컴투스의 홍지웅 제작총괄을 비롯해 장동철 선수협 사무총장과 양현종 회장, 김승우 한국리틀야구연맹 회장, 임혜진 한국여자야구연맹 회장이 참석했다. 키움 히어로즈 선수 송성문과 LG 트윈스 선수 손주영, KT 위즈 선수 안현민 등 KBO리그 현역 프로 선수들도 시상자로 참석했다.
컴투스는 ‘2025 KBO 올스타전’을 비롯해 ‘2025 KBO 포스트시즌’, ‘2025 NAVER K-BASEBALL SERIES’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프로야구뿐만 아니라 유소년 및 여자야구 후원 등 국내 야구 발전과 국내 야구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이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엑스박스 PC’와 ‘스팀’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가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펼치는 ‘군주화 전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적의 공격을 막거나 튕겨내는 ‘가드’와 ‘패링’, 패링 후 적을 일시 브레이크시키는 ‘QTE’, 각 헌터별 특징을 살린 고유의 ‘오버드라이브’ 시스템, 스킬 간의 연계성을 극대화하는 ‘체인 스매시’ 시스템 등 콘솔게임의 전투 조작감을 살리는 기능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크래프톤, 12월 6일 ‘2026 정글 통합 설명회 개최’
크래프톤이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이 AI 시대에 맞춰 커리큘럼을 전면 개편하고 ‘2026 정글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정글 통합 설명회는 내달 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AI 시대에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크래프톤 정글은 미래 개발자들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정글’ 커리큘럼을 AI 핵심 원리 이해와 AI 활용 프로젝트를 포함한 형태로 개편해 ‘SW-AI 랩’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기본에 대한 탐구 ▲자기주도적 태도 ▲합숙을 통한 몰입 경험 ▲협업 역량의 강화 등 기존 정글의 핵심 가치는 그대로 이어간다.
통합 설명회에서는 ▲AI 네이티브 개발자 양성 과정 ‘SW-AI 랩’ ▲게임 제작자 양성 과정 ‘게임랩(Game Lab)’ ▲게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게임테크랩(Game Tech Lab)’ 등 세 과정의 커리큘럼과 학습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각 과정의 특징과 교육 방식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코치진 및 수료생과의 Q&A 세션, 과정별 부스 상담 등을 통해 크래프톤 정글의 독특한 학습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내달 4일 오후 6시까지 크래프톤 정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오프라인 참가의 경우 정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되며 온라인 참가자에게는 유튜브 생중계 시청 링크가 별도로 안내된다.
◆네오위즈, 금융감독원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네오위즈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2025 국제 표준 전산언어(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은 금융감독원이 국제 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XBRL은 기업의 재무 정보를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데이터 구조로 디지털화하는 전산 언어다. 기업마다 다른 재무 정보 양식을 일원화해 정보 생성·보고·분석을 용이하게 한다.
네오위즈는 XBRL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해 국내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자본시장의 국제화 및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